12월 언론, 방송계의 막바지 채용이 봇물처럼 쏟아진다.
5일 매스컴 취업 사이트 미디어잡(www.mediajob.co.kr)에 따르면 12월 한국정책방송KTV와 법보신문, 한국경제TV 등에서 사원을 모집한다.
먼저 (주)아쉐뜨아인스미디어 가 오는 10일까지 인턴기자로 활동할 인재를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편집, 미술분야이며, 4년제 대학교 2007년 졸업자 및 2008년 2월 졸업 예정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과 실기 Test 및 면접, 임원 면접으로 이뤄지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등을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법보신문에서 취재기자, 영업, 광고기획, 경리직, 비서직 등 총 6개 부문에서 신입,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취재기자는 4년제 대졸자라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접수는 12일까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이메일(webmaster@beopbo.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정책방송 KTV에서 뉴스담당 PD를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학력무관이며 해당분야 경력 2년 이상 경력자여야 한다. 지원방법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이메일(bigwing@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재)정동극장은 공연기획팀(하우스매니저) 신입 및 경력 사원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학력 및 나이제한이 없으며 일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TBN인천교통방송에서 오는 12일까지 프리랜서 리포터를 모집한다. 인천시내 거주자 우대하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사진을 이메일(chimon@paran.com)로 지원하면 된다.
한국경제TV에서 메디컬센터 프로그램 MC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졸자로 해당분야 1년 이상 경력자이어야 한다. 생방송 진행경험 및 영등포구 근거리 거주자 우대한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사진을 미디어잡(www.mediajob.co.kr) 온라인 입사지원과 이메일(ssjeong@wowtv.co.kr)로 제출하면 된다.
이코노믹 리뷰에서 오는 6일까지 잡지 사진 촬영을 담당할 사진기자를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학력무관자로서 실무 경험자 우대한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이메일(teinny@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주)컬처메이커스엔터테인먼트는 영화 해외업무를 담당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졸 이상자로 영어회화와 작문 필수이다. 지원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국영문)를 12월 14일까지 이메일(juworld@cment.co.kr)로 제출하면 된다.
이 외에 MBC 미디어텍, 헤럴드미디어, OSB 경인TV, 서울미디어원, 한국DMB, GTV, 엠넷미디어(주) 등도 사원을 채용한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