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최근 오픈소스 기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HyperFrame)’의 GS인증 획득과 더불어 지속적인 제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올해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7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하이퍼프레임 매니저'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하이퍼프레임 매니저는 오픈소스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에 포함돼 모니터링, 오픈소스 제품의 설정과 제어를 담당하는 솔루션이다.
티맥스소프트는 올해 하이퍼프레임의 기능과 경쟁력을 강화해 디지털 전환의 촉매제 역할을 하는 오픈소스의 확산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오픈소스는 기업의 IT 비용 절감과 클라우드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이점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검증된 제품 선택과 시스템 최적화, 운영∙관리 어려움을 해소시켜 주는 통합 플랫폼 제품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중요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 금융권까지 오픈소스를 속속 도입하고 있어 앞으로 사업 기회는 충분하다”며 “오픈소스 미들웨어 시장 리더십을 굳건히 하기 위해 26년간의 상용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토대로 고객의 비즈니스 목적에 부합하는 최적의 제품을 선별해 공급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오픈소스 활용역량까지 밀착 지원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