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는 ‘너는 꽃’이라는 주제로 특색있는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6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 몇 년간 온라인 행사로 진행했던 시기를 거쳐 약 4년 만에 오프라인 현장 프로그램으로 개최했고, 청강대 최성신 총장과 내외빈, 신입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청강대 측 입학식 테마인 너는 꽃은 특별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 다시 만난 세계를 함께 기뻐하기 위한 것으로, 신입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대학생으로서 새로운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이날은 등·하굣길 웰컴 행사로 최성신 총장을 비롯해 대학 보직교수와 학생자치기구 임원들이 쿠키와 꽃을 나누는 이벤트를 통해 신입생과 재학생들에게 서프라이즈를 선사했다.
최성신 청강대학교 총장은 “오랜만에 코로나로 주춤했던 오프라인 대면 입학식 행사를 통해 우리대학 고유의 문화를 명확히 전달하고, 학교에 대한 신입생의 기대감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구상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키워나가고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6년 개교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이다. 웹툰, 웹소설, 융합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푸드, 패션, 공연예술 등 문화산업 계열 다양한 콘텐츠를 토대로 실무중심의 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