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코리아 생산 및 연구개발센터, ISO14001 인증 획득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이하 오티스 코리아) 생산 및 연구개발 센터는 ISO 14001(국제표준 환경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오티스는 전 세계의 모든 오티스엘리베이터 공장에 대해 2025년까지 ISO 14001 인증을 완료하는 것을 포함하는 장기적인 ESG 경영 목표를 발표했으며, 오티스 코리아 생산 및 연구개발센터 또한 그 대열에 합류했다.  

ISO 14001 인증을 위해 오티스 코리아의 부서의 직원들이 협업했으며, 이들은 오티스의 체계적인 환경보건 및 안전 운영 시스템 요건을 통합하고 각 부서별로 환경영향 평가를 수행하는 등 노력을 펼쳤다. 이들은 또한 환경영향평가를 통해 가까운 시일 내에 전체 폐기물의 30%를 추가적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과 방법을 찾아내기도 했다. 

이번 ISO 14001 인증 과정에서 심사위원들은 사용량 저감을 위한 소비전력 모니터링 업데이트, 박스 재사용을 위한 철저한 포장 자재 재활용 프로세스, 생산 공장 내 윤활유 용기 누수 방지 조치와 같은 오티스 생산시설의 환경 과제 실천 사항에 대해 특별히 긍정적으로 평가를 했으며, 이는 이번 인증 결과에도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한편, 인천 송도에 위치한 오티스 코리아 생산 및 연구개발센터는 2019년 6월 준공됐으며 생산 시설에서는 엘리베이터 신규 설치 및 현대화 부문의 엘리베이터 제어반을 생산해 국내외 지역으로도 수출하고 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