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 엔코아 전략사업본부 전무(오른쪽)와 임형준 시야인사이트 대표가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영업 파트너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엔코아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지능형 모니터링 솔루션 전문기업 시야인사이트와 자사의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DATAWARE)’ 서브스크립션 영업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코아는 데이터웨어를 구독형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멤버십 서비스는 기업 데이터 관리를 위한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 8개를 3가지 타입의 구독형 패키지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탠더드, 엔터프라이즈. 플래티넘 타입으로 구성돼 ▲초기 구축비용 절감 ▲간편한 도입 ▲솔루션 도입에서 유지보수까지 한 번에 해결 ▲최신 버전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제공 등 다양한 구독형 서비스의 혜택을 제공한다.
엔코아는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멤버십 서비스의 시장 확대를 위해 전국적으로 솔루션 영업 파트너사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영업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는 시야인사이트는 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모니터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강원지역을 거점으로 데이터 모니터링 시스템과 업무 포털, 인공지능 플랫폼,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시야인사이트는 강원지역 기업과 공공기관에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멤버십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김범 엔코아 전략사업본부 전무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구독형 서비스는 점점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데이터 관리에서 활용까지 구독형 솔루션을 활용하면 도입비용을 절감해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다.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멤버십 서비스에는 최근 출시한 ‘챗GPT’를 활용한 ‘디에이샵 에이아이 파워드 팩(DA# AI Powered Pack)’을 선택할 수 있어 데이터 표준화 과정을 자동화할 수도 있다. 구독형 솔루션을 선택하는 고객의 데이터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영업 파트너사는 이를 활용해 더욱 폭넓은 영업 제안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형준 시야인사이트 대표는 “엔코아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영업 파트너 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의 데이터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로 데이터 품질 향상 및 관련 시장을 공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엔코아는 구독형 시장 확대를 위해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영업 파트너사를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