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파크하얏트 부산 호텔에서 진행된 KB라이프생명 ‘VIP 고객 초청 세미나’에서 손이천 케이옥션 미술품 수석 경매사가 ‘경매와 미술시장, 그리고 아트 컬렉션’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 사진=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파크하얏트 부산 호텔에서 ‘VIP 고객 초청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1일 서울에서 두 차례 세미나를 성공적 진행하고, 지난 17일 부산에서 ▲아트테크 ▲글로벌 경제 ▲자산관리 등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했다.
세미나는 손이천 케이옥션 미술품 수석 경매사의 ‘경매와 미술시장, 그리고 아트 컬렉션’ 강연으로 시작했다. 손 경매사는 경매와 미술시장, 아트 컬렉션을 주제로 미술품 경매가 낯선 사람들을 위해 미술품 지식과 미술 경매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했다.
이어 ‘글로벌 경제 상수와 변수 읽기 및 효과적 대응’을 주제로 김상철 글로벌비즈니스연구센터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으며, 마지막으로 ‘보험을 활용한 자산관리 전략’을 주제로 임주석 KB라이프생명 수석WM이 발표했다.
KB라이프생명에 따르면, 초청 고객들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던 미술품 트렌드 파악과 글로벌 경제를 바라보는 통찰력 및 보험을 활용한 자산관리 전략 등 유익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높은 만족을 표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욱 풍성하고 윤택한 삶을 꾸리길 바라는 마음에서 아트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금융 및 라이프스타일 전문가들의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