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유비마이크로, 아이티공간과 디지털 안전 산업 확장 협력

전략적 비즈니스 모델 및 서비스 개발·사업화 추진

▲김민준 한컴유비마이크로 대표(왼쪽)와 이영규 아이티공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한컴유비마이크로


한컴유비마이크로(대표 김민준)는 아이티공간(대표 이영규)과 디지털 안전 산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사물인터넷(IoT) 기반 산업 안전 관리 시스템 기업인 한컴유비마이크로와 인공지능(AI) 기반 예지보전(기기 이상을 미리 예지·예측해 보수·교체 계획 실행) 전문기업인 아이티공간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략적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발굴 및 개발할 수 있는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IoT, ICT, 안전 산업 통합 모니터링 공조 ▲디지털 안전 산업 예지보전 기반 통합 솔루션 제안 ▲공공산업 시장 거점 확보 목적 신규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또 양사의 기존 고객사 사업을 고도화하고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하는 한편, 예지보전 산업 안전 솔루션 개발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으로 시장 조사, 서비스 발굴, 고객 마케팅 및 영업, 시스템 고도화 등을 추진한다.

김민준 한컴유비마이크로 대표는 “전기 관련 혁신기업인 아이티공간과 협업하며 양사의 역량 강화를 넘어 정확하고 완벽한 선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