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텔레콤, AI 발전방향 탐구하는 산학 공동 세미나 개최

▲2023 K-디지털플랫폼 디지털확산 세미나 / 사진=SKT텔레콤


SK텔레콤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성균관대학교&솔데스크 컨소시엄, 알파코와 공동으로 인공지능(AI) 분야 관계자들과 함께 기술 트렌드와 산업 방향성을 탐구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Meet, AI: 생성 AI 기술이 이끄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25일 오후 1시 SK텔레콤 을지로 본사 사옥에서 열리며, 기업의 AI 관련 실무자부터 AI 기술에 관심이 있는 학생까지 다양하게 참석 가능하다.

5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디지털 융합훈련 거점사업인 ‘K-디지털 플랫폼’의 디지털 확산 세미나의 일환으로 주요 운영기관인 SK텔레콤, 성균관대학교&솔데스크, 알파코가 함께 주최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선착순으로 모집한 오프라인 참석자 300명 외에 온라인으로 1000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앱 ‘이프랜드(ifland)’와 유튜브에서 실시간 중계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다양한 AI 기술이 우리 사회와 비즈니스 환경에서 어떻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기업과 개인들이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어떻게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했다.

강연자들은 ▲AI가 바꾸는 디지털 문명시대 생존전략(최재붕 성균관대학교 부총장) ▲ 챗GPT/오픈AI가 제시하는 새로운 디지털 경험(New Digital Experience, 신용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 ▲SK텔레콤의 AI 기술이 만들어 가는 깨끗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미래(이종민 SK텔레콤 미래 R&D 담당) ▲생성형 AI 플랫폼 적용사례(유태준 마음AI 대표)의 4가지 주제에 대해 발표한다.

엄종환 SK텔레콤 ESG 얼라이언스 담당은 “AI 컴퍼니를 추구하는 SK텔레콤의 기술 방향성을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과 나누기 위한 양질의 강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