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그룹, 인텔 '2023 ISV 파트너 어워드' 수상

▲김대기 티맥스티베로 대표, 스티브 롱 인텔 테크놀로지 아시아태평양·일본 총괄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2023 ISV 파트너 어워드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티맥스


티맥스그룹은 인텔 ‘2023 ISV 파트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인텔의 파트너 상은 글로벌 파트너 중에서 우수한 파트너십을 통해 인텔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한 ‘독립 소프트웨어 개발사(ISV)’ 중 수상자를 선정, 시상한다.  

티맥스그룹은 인텔이 협력업체들과 동반성장을 위해 2020년 구축한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ISV 티타늄 파트너’로 선정돼 티맥스티베로와 티맥스클라우드를 중심으로 자사 소프트웨어와 인텔 하드웨어의 호환 및 성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술 협업과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왔다. 

특히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전문기업 티맥스티베로는 인텔의 4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에 티베로(Tibero)를 최적화해 지속적인 성능 테스트 및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경쟁력 있는 제품 출시에 기여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클라우드는 다양한 도메인의 PaaS 플랫폼 신규 고객사 유치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김대기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티맥스는 2021년 ‘인텔 코리아 파트너 어워드’에서 ‘베스트 ISV 파트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2년여 만에 다시 수상의 기회를 얻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상에서 수상하게 돼 더욱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각 다양한 분야에서 인텔과의 협업을 통해 긍정적 시너지를 창출, 글로벌 경쟁력을 함께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