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언, 고성능 NGINX Plus API Gateway 도입 컨설팅 서비스 제공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자를 위한 300만 원 상당의 특별 프로모션과 웨비나 다시 보기 가능

▲사진=아이티언


F5 NGINX 총판 아이티언은 고성능 NGINX 플러스 API 게이트웨이(NGINX Plus API Gateway) 도입을 위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아이티언은 2002년 설립해 21년간 네트워크와 보안,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해온 IT·보안 전문 기업이다. 다양한 API 게이트웨이(API Gateway)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고객사가 쉽게 API Gateway를 도입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통신사, 금융, 공공, 민간, 스타트업 등 다양한 산업군과  클라우드(Cloud), 컨테이너(Container), 온프리미스(On-Premise) 등 복잡한 IT 환경에서 API 게이트웨이 프로젝트를 수행해 고객의 성공적인 API 게이트웨이 도입 및 고도화를 돕고 있다.

NGINX 플러스 API 게이트웨이는 빠르고 안정적인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으로써, 핵심 기능을 네이티브 C 모듈로 제공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MSA 무중단 배포를 위한 카나리아(Canary), Blue-Green, 롤링, A-B 테스팅(Testing), 트래픽 쉐도잉(Traffic Shadowing)이 가능해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DX)과 디지털 경험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아이티언 측에 따르면 국내 CSP와 솔루션 제휴 파트너십을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KT 클라우드, NHN 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에서 NGINX 플러스 API 게이트웨이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상품 등록을 완료했다. 현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자를 위한 300만 원 상당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고, 지난 5월 18일 네이버 클라우드와 함께 진행한 ‘개발자와 DevOps를 위한 사용 사례 중심의 NGINX 플러스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쇼케이스 웨비나도 네이버 클라우드 공식 유튜브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NGINX 스토어에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Native), 쿠베르네테스(Kubernetes), MSA, NGINX에서의 베스트 프렉티스(Best Practices), 유즈 케이스(Use case)와 NGINX 공식 한글 문서 등 다양한 기술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훈 대표이사는 “API 게이트웨이 도입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현존하는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중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NGINX 플러스 API 게이트웨이를 통해 고객사의 API 안정성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앞으로도 F5 NGINX의 한국 총판으로서 고객사의 IT 환경 변화에 맞춘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