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과정 모집

▲사진=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소장 주영미)는 서울시지원 권역별 선도형 여성미래일자리 직업훈련 과정으로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온라인 교육 콘텐츠 설계자)' 과정을 6월 29일부터 9월 26일까지 3개월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과정은 온라인에 적합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교수설계 이론에 따라 교육내용을 분석하고, 화면 설계 스토리보드를 제작하는 설계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최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증강현실(AR)과 같은 신기술들이 교육과 결합하면서 온라인에서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콘텐츠들이 증가하고 있고, 에듀테크 관련 정책들도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도 에듀테크 산업의 확산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는 4차산업혁명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미래 교육을 선도할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발했고, 이러닝 콘텐츠 개발 현업에 종사하는 대표들을 강사진으로 투입하여 온라인 학습 콘텐츠 기획 및 설계에 필요한 이론은 물론 실무역량까지 겸비하도록 교육내용을 구성하였다. 또한 구직활동시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료후에는 취업까지 연계될 예정이다. 

취업처는 이러닝 또는 에듀테크 콘텐츠 개발사, 이러닝 서비스기업 등으로 신규입직이 가능하며 추후 경력이 쌓인다면 1인 기업으로 창업할 수도 있다.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과정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6월 21일까지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교육학 또는 인문·사회계열 전공자나 교·강사/출판·기획·편집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자는 교육생 선발시 우대한다. 이어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20명을 선발하며, 수강료는 10만 원으로 수료후 취업시 전액 환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