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윤종규 회장이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시작된 릴레이 챌린지로,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기’ 위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오래 전부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친환경 문화 확산을 지속 추진해 온 KB금융은 이번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를 통해 친환경 실천 노력을 더욱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다.
KB금융은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 컵을 없애고 다회용 컵을 제공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개인 텀블러 사용을 생활화 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또 페트병이나 캔을 반납하고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재활용품 회수기기를 사내에 설치해 자원 순환에도 동참하고 있다.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노력 외에도 ‘종이 사용 절감(Paperless),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No Plastic), 전기 에너지 절약(Save Energy)’을 실천하는 ‘KB 그린 웨이브(Green Wave)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고객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환경 보전을 위한 노력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윤 회장은 챌린지 참여 영상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 KB금융그룹도 일상 속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한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확산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윤 회장은 KB금융그룹의 홍보 모델인 박은빈 배우를 다음 참여자로 지목했다. 윤 회장의 챌린지 참여 영상은 KB금융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