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태국 등 동남아 진출 추진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글로벌 진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자사의 가상인간 루시가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 데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루시는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라이브커머스가 활성화된 태국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지난 25일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 글로벌 물류유통기업 환지그룹 태국법인과 루시의 태국 진출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맺었다. 

롯데홈쇼핑은 루시의 지식재산권(IP)을 제공하고, 국내 상품을 기획 및 소싱한다. 포바이포는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기술 구현 및 고도화를, 환지그룹 태국법인은 라이브 커머스 운영, 홍보 등을 지원한다.

루시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의 자회사인 라자다를 통해 태국 현지 라이브 커머스 연내 데뷔를 준비하고 있다. 패션 인플루언서로서 전문성을 살려 태국 패션, 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K-브랜드로 판매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17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자체 IP사업의 일환이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국내 대표 가상인간으로 꼽히는 루시가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으로 연예, 광고 시장으로 활동영역을 넓히고, 다양한 국가로 진출해 글로벌 버츄얼 휴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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