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콘, 블록체인 분산 저장 특허 기술 출원…STO플랫폼 핵심 기술 될 것

유비콘, 블록체인 분산 저장 특허 기술 출원…STO플랫폼 핵심 기술 될 것

▲사진=유비콘


유비콘은 블록체인 기반 분산저장을 통한 공간향상 솔루션 시스템 특허(10-2389139)를 출원하고 해당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유비콘이 출원한 기술 특허는 사용자의 저장 공간에 저장되는 다수의 파일에 대한 데이터 백업을 동일망에 존재하는 다른 컴퓨터의 유휴 저장 공간에 대해 블록체인 기반의 데이터 백업을 수행함으로써 데이터 백업의 효율성과 데이터의 무결성을 향상시키는 공간향상 솔루션 시스템에 관한 기술이다. 임의적인 데이터 접근 방지, 자동 데이터 백업을 수행해 사용자 데이터 손실 현상 최소화하고, 인증하지 않은 파일시스템의 접근 제어를 근본적으로 차단해 임의적으로 파일 시스템을 변경하는 랜섬웨어와 같은 바이러스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스케쥴링한 일정에 따라 백그라운드 백업을 자동 수행함으로써 여러 위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유비콘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토큰증권 시장의 고객정보 소실 및 복구에 대응하고 복구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장해 나갈 것이며, 사업구조 다변화를 통해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