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보험료 2~3만 '애견의료보험' 출시

국내 최대 애완동물포털 펫츠닷컴(대표 이기일, www.petzz.com)은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서태창, www.hi.co.kr)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이펫 애견건강보험'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동 마케팅으로 펫츠닷컴은 하이펫 애견보험의 온라인 홍보/마켓팅을 담당하게 되며, 온라인 상에서는 펫츠닷컴을 통해서 하이펫 애견보험의 보험료 산출 및 상담/가입 신청이 가능하다.

하이펫 애견건강보험은 애완견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해 주는 상품으로 보험가입은 가정에서 기르는 만 6개월 이상 8세 이하의 애완견을 대상으로 하며, 보험료는 견종에 따라 월 2만에서 3만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펫 안심플랜' 의 경우 치료비의 80%를 연간 최대 5백만원, 배상책임 손해는 연간 2천만원, 애완견 사망시 장례비 20만원을 지급하는 등 치료비와 제3자 배상책임손해에 대한 보상은 물론 애견의 사망으로 인한 장례비까지 지급함으로써 애견 관련 위험에 대한 종합적인 보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펫츠닷컴 애견보험(http://insu.petzz.com)을 방문하면 나이, 견종에 따른 보험료를 산출할 수 있으며 펫츠닷컴 회원일 경우 단체보험이 적용되어 총 납입 보험료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펫츠닷컴 관계자는 "하이펫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유일한 애견관련 보험상품"이라며 "내년 1월부터 동물보호법이 시행됨에 따라 애견보험의 필요성이 더욱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