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도기욱)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033억 원, EBITDA 108억 원, 영업손실 372억 원, 당기순손실 441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누적으로 보면 매출은 1조2059억 원, EBITDA는 309억 원, 영업손실은 654억 원, 당기순손실은 899억 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191억 원을 기록하며 전사 매출의 86%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52%, 한국 14%, 유럽 12%, 동남아 10%, 일본 6%, 기타 6%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유지했다.
부진했던 2분기를 지나 3분기에 출시한 신작들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7월 26일 글로벌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한국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스톤에이지’ IP 기반의 ‘신석기시대’도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 보름 만에 최고 매출 순위 7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하반기에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세븐나이츠 키우기’,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에 이어 ‘아스달 연대기(가제)’,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모두의마블2’ 등 7종의 해외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일곱 개의 대죄’,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A3: Still Alive’ 등 판호작 3종을 중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신작 부재와 기존 게임의 매출 하향화로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며 “7월 말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국내 양대 마켓 매출 톱5를 기록하고 ‘스톤에이지’ IP 기반의 ‘신석기시대’가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권 대표는 또 “하반기에는 ‘아스달 연대기’와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등 기대 신작들이 다수 포진된 만큼 실적 부문의 개선과 함께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