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IA한국소비자산업평가, 2023 ‘카페/디저트’ 경기, 강원 등 지역 결과 발표

KCIA한국소비자산업평가, 2023 ‘카페/디저트’ 경기, 강원 등 지역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카페/디저트’> 경기, 강원, 대전, 세종 지역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카페/디저트’는 일상에서 취향에 맞는 여가를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카페/디저트 문화를 선도해 해당 매장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를 매년 선정해 대중에게 알리는 취지로 매년 진행된다.

지난 5~6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를 기반으로 전국 17만4118개 카페/디저트 및 베이커리 업체에 대해 사전 조사를 실시해 상위 35.78% 이내의 평가를 받은 업체에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최종 전국 상위 0.22% 이내의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가 아래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돼 발표됐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업체를 이용한 기존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해 ▲제품 만족도 ▲접근성 ▲시설의 편의성 ▲직원의 친절도 ▲인테리어/분위기 만족도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항목으로  최종 종합 평가를 거쳐 우수 업체를 선정했다.


KCIA한국소비자산업평가, 2023 ‘카페/디저트’ 경기, 강원 등 지역 결과 발표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최근 카페/디저트 산업은 단순히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는 장소를 넘어서 여가, 휴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이용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이번 우수 업체들이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서 여유와 만족도를 높이는 공간으로 더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 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의 국내 저소득 가정 아동 지원 사업을 통해 소비 취약계층인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