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기 티맥스알지 대표(왼쪽)와 박동일 산업통상자원부 제조산업정책관이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제8회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티맥스
슈퍼앱 기반 교육·지식 플랫폼 전문기업 티맥스알지(대표 최성기)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주관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은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2016년부터 매년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 및 우수 기술·제품·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티맥스알지의 이번 수상은 개발 중인 슈퍼앱(SuperApp) 기반 맞춤형 학습 플랫폼 ‘알지스터디(RG Study)’에 대한 비지니스 성공 가능성과 기술력이 검증된 결과로 풀이된다.
알지스터디는 클라우드, AI, 메타버스 및 빅데이터 기반 학습분석 등 티맥스 그룹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누구나 디지털 DIY가 가능한 맞춤 학습 플랫폼이다. 개발 지식이나 인프라 없이도 노코딩으로 손쉽게 고품질 교육앱을 제작할 수 있다.
최성기 티맥스알지 대표는 “이번 공모전 수상으로 검증받은 슈퍼앱 기반 맞춤 학습 플랫폼 알지스터디가 원하는 누구든지 양질의 지식∙교육앱을 창작하고 소비할 수 있는 새로운 지식 생태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로도 티맥스알지는 독보적 슈퍼앱 기술로 양질의 지식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창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혁신적인 지식 세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