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가 근거리 거주 고객을 사로잡는 리뉴얼을 진행한다.
롯데슈퍼는 슈퍼 본연의 목표인 ‘근거리 거주 고객 중심 매장 구축’을 달성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일부 점포를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롯데슈퍼는 점포별 상권 분석을 통해 해당 점포별로 잘 팔리는 상품을 선정, 인기 상품 위주의 그로서리 면적 확대, 집기 교체를 통한 쇼핑 환경 개선을 주요 리뉴얼 방향으로 잡고 근거리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롯데슈퍼에 따르면, 리뉴얼을 완료한 삼성점, 언남점을 포함한 6개 점포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대비 각각 20%, 10% 오르며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롯데슈퍼는 지난달 14일 이러한 노하우를 집결시킨 롯데슈퍼 삼성점을 오픈해 그로서리 강화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롯데슈퍼는 삼성점이 고객들에게 그로서리 전문 매장이라고 인식될 수 있도록 기존 슈퍼와 비교해 취급 품목 수를 40% 늘리고 매장 면적의 90%를 소용량 채소, 프리미엄 식품, 델리 상품 및 가공식품으로 채웠다.
또 삼성점 상권이 오피스가 많고 고소득자 비율 및 2030 중심의 1~2인 가구 비율이 높은 것을 파악, 기존 매장과 달리 과일 매대가 아닌 델리 식품, 와인 매대를 매장 입구에 전면 배치했다.
더불어 롯데슈퍼는 삼성점에 방문하는 고객의 쇼핑 환경을 개선하고자 진열대와 냉동고의 높이를 낮추고 양옆을 볼 수 있는 신규 집기를 도입했다.
이밖에도 롯데슈퍼는 근거리 거주 고객 확보를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활용한 타깃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