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왼쪽)가 ‘2023 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2023 품질만족지수(KS-QEI)’ ERP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평가모델로,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 만족도 종합 지표다. 한국표준협회에서는 매년 해당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발표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한국품질만족지수 ERP 부문 평가에서 성능·신뢰성·사용성 등의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인지성·신규성을 평가한 ‘감성품질지수’ 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소비자 품질만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산업별 맞춤형 ERP의 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
‘케이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는 30년간 여러 산업 영역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이 담겨있는 영림원소프트랩의 핵심 무기다. 레고 블록처럼 작은 프로세스 단위를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모델을 구현해 각 산업의 특성에 맞춰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산하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최고등급인 GS(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표준회의(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인 ‘ISO/IEC 27001’을 취득하는 등 보안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선정은 ERP 관련 분야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직접 사용해본 고객들에게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품질의 ERP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기업의 경영 효율성 향상을 적극 지원함은 물론, 국가 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