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 '2023 국제음식페스티벌' 개최

KDI국제정책대학원, 2023 국제음식페스티벌 개최

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 이하 KDI대학원)은 지난 27일 '2023 국제음식페스티벌 (2023 KDIS International Food Festival)'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DI대학원의 국제음식페스티벌은 외국인 유학생이 매년 250여명 입학하는 학교의 특성을 살려, '음식'을 매개로 함께 즐기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1998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페스티벌에는 총 13팀이 동남아, 중남미,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국가등의 음식부스를 구성해 다양한 음식을 선보였고, 학생들의 노래 및 댄스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했다.

KDI대학원의 국제음식페스티벌은 학생들은 물론 세종시민도 손꼽아 기다리는 가을 행사로, 올해는 총 60여 개국 출신의 학생 및 교직원 및 세종시민 등 약 350명이 참여했다.

KDI국제정책대학원, 2023 국제음식페스티벌 개최

탄소중립과 환경경영 실천에 앞장서고자, 일회용기가 아닌 다회용 식기를 제공하였으며, 종이타올 대신 손수건 제공하는 등 친환경적인 행사로 운영됐다.

일회용기 등을 제공하지 않아 일반쓰레기 배출이 없는 행사 운영에 성공했으며, 다회용 식기에 여러 번 음식을 덜어먹을 수 있도록 하여 음식물 쓰레기 배출도 최소화 하는 한편, 방문객들에게 손수건을 기념품으로 제공해 무분별한 종이 타올 사용을 줄였다.

한편 부대행사로는 2023년 제5기 농림축산식품부 혁신 어벤져스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국정과제인 식량주권강화를 위해 가루쌀 산업 육성 정책 등 한국의 주요 농식품 정책을 홍보하는 시식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의 기부행사도 진행되었는데, 세종도시교통공사 기부동호회 '계룡일심회'가 KDI대학원의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하여 장학금을 기부해, 지역사회와 학교 간 아름다운 인연도 이어졌다.

국제음식축제 외에도 Happy Hour, Talent Show, Home Visiting Program, Buddy Program 등을 통해 타문화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 간 교류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KDI대학원 측은 설명했다.

KDI대학원 관계자는 "다양한 행사 운영 시, 행사장을 적극 개방해 대학원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