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호스팅, 보안 등 비즈니스 토탈 IT 인프라를 서비스하고 있는 아이티이지(ITEASY)는 '2023 K-어워즈 : SI-테크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SOAR 기술을 활용한 4세대 보안관제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섹터 부문 대상(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SI-테크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한국웹에이전시협회, 한국머신비전사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이며, 국내 ICT 업계의 평가 시상식이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섹터 부문 대상(장관상)을 받은 아이티이지의 SOAR 기술은 아이티이지와 자회사 아이온시큐리티의 보안 담당자들이 구성한 기술로 기존의 보안관제에서 감지가 어려웠던 시그니처 우회공격이나 복잡하고 지능화된 공격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또한, 다량의 공격 유입으로 인한 서비스 장애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고,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사이버 위협 대응 수준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피드백해 보안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아이티이지 관계자는 “우선 당사의 기술력을 좋게 평가받게 돼 영광이며, 아이티이지는 SOAR를 활용한 보안 구축뿐만 아니라 유해 IP 자동탐지 및 차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업무의 효율화 및 비용 절감, 서비스 영속성, 침해사고 사전 방지 등 보안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했다는 부분에서 높게 평가받아 수상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기술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티이지는 IT 서비스들을 할인 및 무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이티이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