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이헬스케어 기업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의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는 2가지 베이스커브 디자인을 적용한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아큐브는 자신의 각막 곡률을 고려하지 않고 콘택트렌즈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안구 모양에 맞는 콘택트렌즈 착용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신규 광고를 기획했다.
‘내 눈에 맞는 핏’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만의 2가지 렌즈 디자인을 통해 내 눈에 핏한 착용감과 선명함까지 제공한다는 메세지를 직간접적으로 표현했다.
국내 안경광학과 콘택트렌즈 교과서에 따르면, 자신의 안구 모양에 맞지 않는 베이스커브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였을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한편 실제 아시아인의 경우 각막 모양이 평평하고 완만한 경우가 많다. 이에 검안을 통해 자신의 안구 모양을 확인하고, 알맞은 베이스커브의 콘택트렌즈를 선택해 편안한 착용감과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는 촉촉함은 기본, 선명함까지 제공하는 렌즈다. 볼록한 안구를 위한 8.5 베이스커브와 평평한 안구를 위한 9.0 베이스커브 2가지 렌즈 디자인으로 자신의 안구 모양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하이드라럭스 기술 적용으로 눈물의 증발을 줄이고, 눈물막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하루 종일 촉촉함이 지속된다.
노가영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 아큐브 마케팅팀 매니저는 “실리콘 하이드로젤 재질의 콘택트렌즈 경우 0.2mm의 베이스커브 차이도 피팅 상태와 착용감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이번 광고 영상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안구 모양을 확인하고 각자의 눈에 잘 맞는 콘택트렌즈를 선택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