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콘텐츠 커머스로 MZ 유입 효과…구매자 90%가 2030

자체 유튜브 콘텐츠 ‘앞광고제작소’ 호응…공식 온라인몰‧라이브커머스 상품 구매로 이어져

현대홈쇼핑, 콘텐츠 커머스로 MZ 유입 효과…구매자 90%가 2030

▲현대홈쇼핑 콘텐츠 커머스 ‘앞광고제작소’ 5차 방송 대표이미지 /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자체 유튜브 채널 ‘앞광고제작소’가 지난해 4월 1차 방송을 시작으로 12월 4차 방송까지 누적 조회수가 86만 회를 돌파하고, 4차 방송의 경우 상품 구매고객 중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90% 이상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앞광고제작소는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내놓은 가격 협상 콘셉트의 딜커머스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자들이 매회 특정 상품의 할인율을 협상하고, 해당 할인가로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현대홈쇼핑 모바일 플랫폼간 시너지를 확대하고 유튜브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를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려는 ‘원 소스 멀티채널’ 전략에 해당한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4월 단백질 제품 ‘셀렉스’, 7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 9월 로봇청소기 ‘로보락’, 12월 종아리마사지기 ‘풀리오’ 등 4편의 앞광고제작소 콘텐츠를 공개했다. 

특히 4차 풀리오 상품은 유튜브 공개 후 현대H몰에서 진행한 판매 기획전(12월 21일~27일)에 접속자만 13만 명이 몰렸으며, 주문금액이 7억 원을 돌파했다. 기획전을 통해 풀리오를 구매한 전체 고객 중 현대H몰 신규 가입 고객은 90%에 달했다. 

고객 호응에 힘입어 현대홈쇼핑은 오는 19일 낮 12시 5차 콘텐츠를 공개한다. 5차 방송 상품으로 건강 주스 브랜드 ‘달심’을 소개하는데, 유튜브 채널 ‘밈고리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코미디언 김지유‧한지원‧허미진이 함께 출연해 재미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콘텐츠에서 공개된 할인가로 현대H몰에서 오는 25일 자정까지 판매를 진행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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