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 방문 티켓을 놓고 경쟁할 8명의 ESG 크리에이터가 선정됐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프랑스 파리의 파리바게뜨 방문 기회를 두고 경쟁할 크리에이터를 뽑기 위해 사전공모를 한 결과, 6대 1의 경쟁을 뚫고 4개국에서 8명의 크리에이터를 선발했다고 18일 밝혔다.
8명의 ESG 크리에이터들은 ‘K컬처’·‘K푸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관심이 많은 국내외 20~30대 청년들로 구성됐다. 한국에 거주하는 오스트리아·미얀마·에스토니아 등 4개국 출신 외국인 4명과 한국인 4명이다. 또 신규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해 멘토링을 지원하고자 1만 명 내외의 구독자를 가진 크리에이터들도 포함했다.
이들은 3월부터 10개월 동안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ESG 활동을 소재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경쟁을 벌이게 된다.
가장 우수한 활동을 펼친 크리에이터(1명)에게는 프랑스 파리의 파리바게뜨를 방문해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항공권과 현지 경비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활동기간 동안 각 크리에이터에게는 콘텐츠 제작비(롱폼 100만 원, 숏폼 30만 원) 지원, 영상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 등의 활동 혜택도 제공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