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신제품 소주 ‘진로골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진로골드를 국내 1위 소주 브랜드 참이슬, 제로슈거 1위 진로와 함께 소주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골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쌀 100% 증류원액을 첨가한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도수는 15.5도다.
제품 패키지는 진로 브랜드의 투명한 스카이블루 색상의 병을 적용하되 병뚜껑은 로즈골드, 라벨은 에메랄드색 등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화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골드의 초기 인지도 확산을 위해 새로운 ‘골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프리런칭 TV광고를 시작으로 골드 두꺼비 캐릭터 이야기를 담은 SNS 콘텐츠 등 소비자 접점에서의 홍보활동을 기획 중이다. 특히 4월에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진로골드 팝업스토어’를 서울과 부산에 열 계획이다.
진로골드는 병(360ml) 제품만 우선 출시되며, 오는 21일 첫 출고 이후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