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국제 스포츠 대회 방송 중계 회선 지상파 3사에 단독 제공

LG유플러스, 국제 스포츠 대회 방송 중계 회선 지상파 3사에 단독 제공

▲LG유플러스 안양사옥에서 방송 회선을 관제하는 LG유플러스 임직원의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오는 7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국제 스포츠 대회 방송 중계 회선을 국내 지상파 방송 3사(KBS, MBC, SBS)에 단독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파리 현지에서 촬영된 경기 영상을 국제방송센터, 각 나라에 설치된 전송망 및 해저케이블, LG유플러스 안양방송센터를 거쳐 국내 지상파 방송 3사에 제공한다. 방송을 전달하는 전용회선은 ▲UHD, HD 등을 포함한 방송용 63회선 ▲인터넷 3회선 ▲통신용 5회선 ▲전화 45회선 등 116회선으로 구성된다. 

LG유플러스는 찰나의 순간이 매우 중요한 스포츠 경기의 특성상 방송 송출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안정적인 통신망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

우선 ‘초저지연’ 기술과 ‘히트리스 프로텍션(Hitless Protection)’ 방식을 적용했다. 히트리스 프로텍션은 주회선의 네트워크가 끊겨도 예비회선으로 우회해 송출이 매끄럽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또 각 나라와 해저에 설치된 케이블의 경로를 4원화해 지진 등 물리적인 긴급상황 발생 시에도 통신이 끊기지 않도록 만들었다.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한 방송중계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One-View(NMS3.0)’를 파리 국제 스포츠 이벤트에 적용할 계획이다. 중계 회선과 방송장비를 24시간 동안 감시하는 시스템으로, 문제가 생기면 현장에 있는 전문 기술인력이 즉시 대처할 수 있다.

이성우 LG유플러스 IT기업영업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스포츠 경기의 방송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