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패스, 에너지관리기능장 2024년 시험대비 최신강의 서비스 오픈

나도패스, 에너지관리기능장 2024년 시험대비 최신강의 서비스 오픈
국가기술계 전문교육기관 나도패스는 2024년 에너지관리기능장 시험대비 최신강의 교육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에너지관리기능장이란 산업의 발달과 함께 보일러의 설치, 시공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 비해 보일러의 취급이 간편해진 반면 구조가 복잡해 시공, 정비, 보수에 있어서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고 취급에 수반되는 부대시설 및 연료의 효과적인 열관리가 중요해지고 있어 이에 최고 수준의 숙련 기능인력을 양성해 기능인력의 지도와 현장훈련, 관리를 통해 보일러 시공 및 취급상 안전을 기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격제도이다.

시험의 경우 1차필기 및 2차실기 시험으로 진행이 되는데 1차의 경우 전과목 혼합형 객관식 시험(60문항)이고 2차는 복합형시험으로 필답형(주관식 서술형)과 작업형(5시간 정도)으로 진행이 된다. 필기 및 실기 모두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60점 이상이여야 합격할 수 있다. 

진행중인 교육은 1차필기시험에 대비한 과정으로 이론과 문제풀이로 구성이 돼 있다. 이론의 경우 암기법을 최대한 활용한 핵심이론 학습 후 단원별 출제예상문제풀이를 통해 출제경향에 대한 학습에 집중하고 문제풀이로 넘어가는데 문제풀이는과년도 출제문제와 CBT복원기출문제 동시에 학습할 수 있다.

현재 오픈기념 57% 특별할인을 진행중이다.

교육을 맡은 유기섭 강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 NCS 동영상 강사위촉, 고용노동부 NCS 동영상 강사위촉 및 삼성전자 SR프로젝트 가스설비 시공관리, 동아제약 이노베이션센터 의료가스설비 시공관리 등을 진행한 현직 실무 베테랑이자 교육전문가이다.

나도패스에서는 현재 기술사분야는 건축전기설비, 공장관리, 발송배전, 품질관리, 기능장분야는 가스, 배관기능장을 운영 중이고, (산업)기사 분야는 가스, 건축설비, 건설안전, 기계설계, 대기환경, 산림, 무선설비, 산업안전, 산업위생관리, 식물보호, 식품,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조경, 콘크리트, 기능사분야는 가스, 공조냉동기계, 조경, 산림, 에너지관리, 자동차정비, 전기, 조경, 종자, 콘크리트, 화훼장식 분야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실시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