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신임 회장에 최지웅 KT클라우드 대표 선임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신임 회장에 최지웅 KT클라우드 대표

▲최지웅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신임 회장 / 사진=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지난 9일 제18차 임시총회를 열고 최지웅 KT클라우드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최지웅 신임 회장은 “클라우드는 전 산업의 기반 기술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분야인 만큼 클라우드의 비전을 제시해 정부와 다양한 정책과제를 폭넓게 논의할 수 있는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또 “이를 통해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 및 시장 확대, 나아가 국내 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을 위해 산업계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협회는 지난 2월 제17차 정기총회를 통해 올해 클라우드 산업계와 회원사의 실효적 비즈니스 권익 증진 및 대표 역할 수행을 운영 목표로 정하고, 회원사와 분과위원회 및 간담회 등을 통한 소통 활성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협회는 또 ▲클라우드 정책, 제도 개선 및 기반 조성을 통한 산업발전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 및 인식확산을 통한 산업 활성화 ▲회원사 지원 서비스 및 협력체계 구축 강화 전략을 내세웠다.

협회는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회원사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역량 집중지원, 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 마련에 주력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