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아성다이소·LG이노텍, 대한민국 50대 브랜드 진입

인터브랜드, ‘202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발표…브랜드 가치 1, 2위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CJ올리브영·아성다이소·LG이노텍, 대한민국 50대 브랜드 진입
CJ올리브영, 아성다이소, LG이노텍이 대한민국 대한민국 50대 브랜드에 진입했다.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는 23일 ‘202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대한민국 대표 50대 브랜드 발표 및 이들의 성장 비결과 브랜딩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인터브랜드는 2024년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 50의 가치 총액이 전년 대비 6.6%가 상승한 214조1946억 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2014년 대비 83.2%가 증가한 수치다. 

202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의 1위와 2위는 지난해에 이어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6.9% 성장한 109조1235억 원, 현대자동차는 전년 대비 20.9% 상승해 24조3682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했다. 

CJ올리브영·아성다이소·LG이노텍, 대한민국 50대 브랜드 진입
3위와 4위는 각각 9.5%, 7%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기록한 기아와 네이버가 이름을 올렸다. 기아의 브랜드 가치는 8조4271억 원, 네이버는 7조2215억 원으로 나타났다. 

5위에 오른 LG전자는 전년 대비 54.5%의 상승 폭을 기록하며 브랜드 가치 5조5775억 원을 달성했다. 2024년 최상위 5개 브랜드의 가치는 총 154조7181억 원으로, 50대 브랜드 전체 가치의 72.2%를 차지했다.

올해 50대 브랜드에는 두 자릿수 성장률로 괄목할 만한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루어 낸 기업들이 눈에 띈다. LG전자가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으며, LG에너지솔루션(43위)이 전년 대비 28.5% 증가한 5469억 원의 브랜드 가치로 뒤를 이었다. 

카카오뱅크(39위)는 26.8% 증가한 5914억 원의 브랜드 가치로 여섯 계단 상승한 39위에, 2조7280억 원의 브랜드 가치로 24.3%의 성장률을 보인 쿠팡(11위)은 세 계단 상승한 11위에 올랐다. 현대자동차도 20.9%의 높은 브랜드 가치 상승률을 기록했다.

CJ올리브영(33위, 7230억 원)과 아성다이소(49위, 4117억 원), LG이노텍(50위, 4056억 원)은 202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 50에 새롭게 진입했다. 

이들 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시하는 동시에 미래 준비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눈부신 성과를 이룩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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