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20살 맞은 ‘맛있는 우유 GT’ 누적 판매 140억개 돌파

남양유업, 20살 맞은 ‘맛있는 우유 GT’ 누적 판매 140억 개 돌파

▲자료=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맛있는 우유 GT의 누적 판매량이 140억 개(200ml 환산 기준)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191만7808개 팔린 수치다.

맛있는 우유 GT는 2004년 론칭 3주 만에 일평균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 단기간에 히트 상품 반열에 오르며 지금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효자 제품이다.

특히 남양유업만의 특허기술 ‘GT(Great Taste) 공법’을 통해 이미와 이취의 원인인 용존 산소를 제거하고 질소를 충진시켜 우유의 참맛과 신선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이 회사는 전했다.

아울러 세균수 1A등급 인증, 우유 품질에 대한 글로벌 통용 기준인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PMO 심사를 통과(천안신공장, 세종공장 기준)했다.

이를 바탕으로 ‘맛있는 우유 GT 진짜 고칼슘 락토프리’와 ‘맛있는 우유 GT 슈퍼제로 락토프리’ 등 일반 흰 우유에 기능과 맛을 차별화한 다양한 라인업을 계속 선보이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K-밀크의 대표주자 맛있는 우유 GT를 20년간 한결같이 사랑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사 고유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제품을 다수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