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우리동네GS' MAU 역대 최고치…오프라인 유통사 앱 1위

GS리테일, ‘우리동네GS MAU 역대 최고치…오프라인 유통사 앱 1위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전용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GS’의 월간활성화이용자수(MAU)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13일 밝혔다. 오프라인 유통사 앱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의 집계에 따르면, 우리동네GS 앱은 최근 3개월 연속 MAU가 증가했다. 지난 3월 우리동네GS MAU는 299만 명을 기록하며 오프라인 유통사 앱 1위를 탈환한데 이어 4월에는 302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달에는 역대 최고 MAU인 357만 명을 기록했다.

최상위권에 포진돼 있는 마트 앱(5월 기준)의 MAU와 91만 명, 편의점 앱과는 186만 명 규모로 격차를 벌렸다. 우리동네GS 앱 론칭 후 역대 최고 MAU 기록이자, 편의점, 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사 앱 중에서도 역대 최고 수준의 MAU 기록이라고 회사는 강조해 설명했다.

GS리테일은 주요 성장 요인으로 ‘GS페이’와의 시너지 효과를 꼽고 있다. GS페이는 GS리테일의 자체 결제 시스템이다.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연동하면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결제 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2022년 10월 오프라인 채널 앱을 모두 통합한 ‘우리동네GS’ 앱을 새롭게 론칭하며 GS페이를 핵심 서비스로 앱 전면에 배치했다.

지난달 말 기준, GS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는 4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채널인 GS25 간편 결제 수단 사용률 1위에 등극하는 등 다빈도 이용 고객도 늘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분기별 100만건에 달하는 신규 다운로드가 지속되는 등 우리동네GS 앱의 폭발적인 성장 추세는 현재 진행형이다”며, “차별화 서비스를 우리동네GS 앱에 신규 탑재하는 등의 고도화를 지속하며 GS25, GS더프레시 매장의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O4O 최적화 모델을 구축해 가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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