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블, 토큰증권 발행·유통 원천기술 특허 5건 등록

토큰증권에 웹3 기술 접목한 실물자산 토큰 발행·거래 플랫폼 원천기술 특허 등록

펀블, 토큰증권 발행·유통 원천기술 특허 5건 등록
토큰증권 및 실물자산 토큰화를 위한 SaaS(Software as a Service) 플랫폼 펀블(대표 조찬식)은 5건의 원천기술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펀블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토큰증권의 발행 및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STO 플랫폼의 원천기술들을 다수 특허 등록함으로써 STO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사업모델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특허 등록은 전자증권법을 기반으로 분산원장을 활용해 토큰증권의 발행 및 거래 내역을 저장하고 소유권을 증명하는 방법과 디지털 증권의 거래를 수행하는 방법, 기대 이익을 분배하는 방법 등에 대한 권리화를 완료한 것이다.

이를 통해 토큰증권의 발행, 유통, 배당 및 청산까지 토큰증권의 모든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는 원천기술에 대한 권리화가 완료된 것이라고 펀블은 밝혔다. 

펀블은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사업화 제품인 올인원(All-in-one) STO 플랫폼과 STOaaS 클라우드 서비스인 ‘SPLIT’의 기술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핵심기술에 대한 권리 확보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이번 특허 등록은 펀블의 기술적 리더십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토큰증권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