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2분에 1대씩 팔렸다

출시 한달만에 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삼성 OLED 세이프가드+', 'OLED 글레어프리' 탑재

▲(왼쪽부터) 케리아, 오너, 페이커, 구마유시, 제우스 등 T1 소속 선수들이 삼성전자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8'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한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출시한 지 한 달여 만에 2만대 이상 판매됐다. 이는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이 삼성전자만의 독자적인 번인 방지기술인 '삼성 OLED 세이프가드+(Samsung OLED Safeguard+)'를 최초로 적용하고,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OLED 글레어프리(OLED Glare Free)'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4K U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8(32형, 240Hz 주사율)과 Q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6(27형, 360Hz 주사율)는 ▲16:9 화면 비율 ▲ 응답속도 0.03ms(GtG) ▲표준 밝기 250 니트(nit) 등 여러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 오디세이 OLED G8은 AI 프로세서인 'NQ8 AI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TV 앱으로 콘텐츠를 시청 시 4K에 가깝게 업스케일링된 화질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 탐구와 혁신이 오디세이 시리즈에 대한 인기로 이어졌다"며 "OLED 모니터 시장 글로벌 1위로서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 기준 글로벌 OLED 모니터 시장에서 금액 및 수량 기준 모두 1위를 기록했다.

박혜연 기자 phy@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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