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2024년 DMZ 평화걷기 및 마라톤 대회’와 평화누리 캠핑장을 연계한 특별 할인 숙박예약 상품을 내달 13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DMZ 스포츠 기간인 10월 5일부터 7일 사이 1박 혹은 2박 중 선택할 수 있다. 오토캠핑과 함께 카라반, 글램핑, 타프존 등 숙박 유형을 마련해 캠핑 장비가 없는 참가자도 캠핑을 경험할 수 있다.
캠핑장 예약 신청은 ‘DMZ 스포츠(걷기&마라톤)’ 행사 2인 이상 참가자에 한해 DMZ 스포츠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번 상품의 가장 큰 혜택은 캠핑장 30% 할인이다. 또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버스킹 공연, 경품추첨, DMZ OPEN 도슨트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DMZ 평화 걷기‘는 10월 5일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개최하며, 민간인 통제구역인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를 걷는다. ’DMZ 평화 마라톤‘은 10월 6일 임진각을 출발해 통일대교를 넘어 다시 임진각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DMZ 스포츠와 캠핑 연계 상품은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혜택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마련했다”며 “가족·연인·친구들과 DMZ 일원을 걷고 달린 뒤 캠핑까지 한다면 그 어느때보다 뜻깊은 하루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