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와 ‘비스포크 AI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가 지난 4월 출시 이후 약 4개월, ‘비스포크 AI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이 지난 2월 출시 후 약 5개월 만에 1만 대가 판매됐다고 25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와 비스포크 AI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은 삼성전자가 올해 초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해 선보인 냉장고와 인덕션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인기 비결로 요리 준비부터 조리 과정까지 더 쉽고 간편하게 도와주는 AI 기능과 여름철 높아지는 전기요금 부담을 덜어주는 에너지 절감 기술 등을 꼽았다.
두 제품은 스마트싱스로 손쉽게 연동이 가능하다.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를 스마트싱스의 푸드 리스트에 입력하면 요리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고, ‘인덕션에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인덕션까지 연결되어 요리 준비부터 조리까지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과 ▲AI 절약 모드가 적용돼 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다.
평소에는 고효율 AI 인버터 컴프레서를 단독으로 가동하고, 집중 냉각이 필요할 때는 펠티어 소자를 함께 가동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냉각한다. 이를 통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 대비 월간 소비 전력량을 최대 30%까지 낮출 수 있다.
비스포크 AI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은 다양한 AI 기능으로 쉽고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더운 날씨에 직접 불 앞에서 요리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에 내장된 진동 감지 센서로 물이 끓는 시점에 화력을 스스로 조절하는 AI 끓음 감지 기능이 더해져 인덕션이 스스로 국물이 넘치지 않도록 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주방가전도 에너지 절약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해주는 AI 기능이 적용된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AI 기술로 ‘AI=삼성’ 공식을 더욱 공고히 하며 시장 선두 자리를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가전, TV, 모바일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AI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