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커리∙디저트∙카페창업 전문전시회 ‘2024 서울 카페&베이커리페어 시즌2’가 8월 29일 세텍에서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월 1일까지 열리며, 250여개 업체, 400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로스터들이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소개하며 개성 넘치는 커피를 만나볼 수 있는 ‘로스터리비’, 취향에 맞는 트렌디한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술퍼마켙’, 서울 카페&베이커리페어에서 추천하는 추석선물을 소개하는 ‘서추추 쇼케이스’,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제로컵 챌린지’ 등 다채로운 특별관과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카페창업 패키지 상담’,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싶은 업계 관계자, 카페 운영자, 예비 창업자 등 바이어들을 위한 신규 아이템 발굴 기회를 제공하는 ‘1:1 비즈매칭 상담회’, 매장에 접목할 수 있는 제품 샘플을 받아볼 수 있는 ‘샘플 증정 상담회’를 진행한다.
또 예비 창업자들과 카페 운영자들에게 실질적인 팁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BOOT 카페창업 세미나’, 비즈니스 커핑클래스 등 카페 운영자와 창업 예정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했다.
2024 서울 카페&베이커리페어 시즌2 관람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28일까지 신청하면 6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로컵 챌린지’에 참여하면 다회용 에스프레소 컵과 4일간 무료 입장권이 제공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