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1위 엘리하이(2023 한국 소비자 평가 1위, 초등온라인교육 부문)는 초등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는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엘리하이는 열심히 출석하고 정해진 학습을 완료한 학생들에게 ‘로켓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적립한 로켓은 ‘로켓샵’에서 간식,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로켓 포인트로 기부 활동도 가능하다. 로켓샵에서 후원할 재단을 선택하고 기부할 로켓 포인트를 입력하면, 모인 포인트만큼 엘리하이가 현금으로 기부하는 방식이다.
엘리하이 관계자는 “자신이 직접 모은 포인트를 활용해 선물도 받고 주체적인 기부 활동도 할 수 있어 많은 초등학생이 로켓샵을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엘리하이의 학습 보상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성취감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초등 온라인학습 엘리하이는 담임 선생님의 1:1 맞춤 학습 관리, 공부 재미를 높이는 다양한 학습 앱 등을 제공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습관 형성을 돕고 있다.
엘리하이 무료 체험을 신청하면 10일간 초등 전 학년 전 과목 교과 강좌, 수행평가, 독서/교양 콘텐츠 등을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초등생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입시 및 교육 정보를 담은 ‘초등 교육 지침서’도 증정한다.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