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는 중소 소프트웨어(SW) 기업의 판로 확보를 돕기 위한 '우수협력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수협력사 추천 서비스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SW 전문기업을 빠르게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6만여 개의 SW 사업자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협력사를 찾아준다. 서비스 이용 기업은 SW 전문기업의 ▲사업실적 ▲재무실적 ▲신용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아 원하는 조건에 맞는 협력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다.
SW산업협회는 추천방식으로 서비스를 운영해왔으며 물류·제조·통신·클라우드 분야의 다양한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이 이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협력기업을 모집한 바 있다.
많은 기업들이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했으며, 이용 기업은 보다 간편하게 서비스 신청 및 협력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조준희 SW산업협회장은 “신규 사업을 착수하기 전 협력기업을 선정하는 데에만 많은 시간이 소요돼 많은 SW기업들이 예산수립 및 과업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우수기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기업정보를 수집하고 정교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