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우수협력사 추천 서비스 선보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우수협력사 추천 서비스 선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는 중소 소프트웨어(SW) 기업의 판로 확보를 돕기 위한 '우수협력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수협력사 추천 서비스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SW 전문기업을 빠르게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6만여 개의 SW 사업자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협력사를 찾아준다. 서비스 이용 기업은 SW 전문기업의 ▲사업실적 ▲재무실적 ▲신용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아 원하는 조건에 맞는 협력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다.

SW산업협회는 추천방식으로 서비스를 운영해왔으며 물류·제조·통신·클라우드 분야의 다양한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이 이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협력기업을 모집한 바 있다.

많은 기업들이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했으며, 이용 기업은 보다 간편하게 서비스 신청 및 협력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조준희 SW산업협회장은 “신규 사업을 착수하기 전 협력기업을 선정하는 데에만 많은 시간이 소요돼 많은 SW기업들이 예산수립 및 과업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우수기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기업정보를 수집하고 정교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