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하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보령, 하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보령 본사 / 사진=보령


보령은 하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서류 접수 기한은 오는 21일 16시까지이며, 대졸 이상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가 지원 대상이다. 전공은 무관하며, 지역 연고자 및 지역 인재를 우대한다. 담당업무는 전문의약품 영업 및 각 지역 병/의원 거래처 관리, 의약품 관련 세미나 기획 등이다.

보령은 최근 성장세에 발맞추고자 영업조직 강화를 위해 채용 규모를 올해 상반기 대비 대폭 확대했다. 지원서에서 어학점수, 해외경험, 수상경력, 봉사활동 등 스펙 기재란을 대부분 삭제하고, 자기소개서 평가를 강화해 ‘직무 적합성’ 중심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최종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보령은 4주간 진행되는 세일즈 아카데미를 통해 영업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지원자들이 영업 직무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자들은 학술교육을 비롯해 세일즈 실전 노하우, 영업 상황별 시나리오 작성 및 소통·협업 교육 등 업무 이해도와 개인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보령은 우수한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찾아가는 면접’도 실시한다. 서울을 비롯한 충청권(대전), 전라권(광주), 경상권(부산) 등 4개 권역에서 1차 면접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채용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으며, 해당 내용은 보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보령은 임직원에게 본인 및 배우자 건강검진, 복지포인트, 상해보험 가입, 자녀 학자금 지원, 경조사 지원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인센티브 제도와 포상을 통해 성과에 대한 보상도 제공 중이다. 

또 보령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연차 이외에 매년 5일의 유급휴가를 지급하는 한편, 휴일이 격일로 있는 샌드위치데이나 연말에 단체 연차 휴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