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 전국에서 연다

16일 수원·화성·대전·창원·부산 시작…연말정산 사전점검 통한 절세 방법·팁 제공

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 전국에서 개최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오는 16일부터 닷새간 전국 15개 주요 지역에서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든 직원이 알아야 할 AI 연말정산: ONE AI로 원(願)하는 답(答)을 찾다’를 주제로 연말정산 업무 효율성과 정확성,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행사는 오는 16일(수원, 화성, 대전, 창원, 부산)을 시작으로 17일(서울, 성남, 천안, 광주, 부산), 18일(인천, 전주, 대구), 19일(서울, 안양, 안산), 20일(서울, 울산) 등 전국 15개 지역에서 32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선착순 접수를 진행 중이며,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에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더존비즈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연말정산 과정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2024년 소득세법 및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사항 등 주요 개정세법을 확인할 수 있다. 

‘아마란스(Amaranth) 10’, ‘아이큐브(iCUBE)’를 활용한 실제 시연을 통해 연말정산 준비부터 진행, 검토, 신고 마무리 등 전 실행 과정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연말정산 데이터를 검증하고 예상 세액을 확인하는 기능, 홈택스 자동신고와 같은 신규 서비스도 소개된다.

특히 연말정산 시즌을 준비하는 기업 실무진과 인사담당자들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연말정산을 앞둔 직원들의 편의성도 대폭 개선하는 등 모든 직원이 들을 수 있는 유용한 세미나로 준비했다.

먼저 연말정산 사전 점검을 통한 절세 방법과 업무에 유용한 팁을 제공한다. 직원들은 간편 인증만으로 홈택스에 접속하지 않고도 국세청 간소화 자료(PDF)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해 연말정산에 반영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의 기업용 문서관리 시스템인 원챔버 연동으로 추가 증빙자료 제출도 쉬워진다.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연말정산 업무 부담도 대폭 경감된다. 임직원 전체의 연말정산 진행 상태를 한눈에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는 총괄현황판을 통해 연말정산 사전준비부터 전 과정을 공유할 수 있어 원활한 처리가 가능해진다. 

임직원이 입력한 금액과 증빙자료를 자동으로 면밀하게 검토하고 분석해 준다. 연말정산 요약보고서 작성은 물론 지급명세서까지 자동으로 신고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갖췄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지능형 서비스와 자동화 도구를 활용해 연말정산 과정을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더존비즈온의 ONE AI는 복잡하고 번거로웠던 연말정산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말정산 준비 과정부터 인사담당자들의 직원 문의 대응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해 기존 연말정산 프로세스를 절반으로 줄인 덕분이다.

연말정산 대상자 선정부터 안내, 자료 입력, 검토, 결과 안내까지 모든 과정을 ONE AI가 지원한다. 데이터 분석 및 사후 검증, AI 챗봇, 국세청 PDF 자동 반영 등 연말정산 절차를 간소화하고 정확성을 높인다. AI를 통한 데이터 검증 및 세법 상담, 세금 공제 기회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연말정산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뿐 아니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모든 직원을 위해 준비했다”며 “연말정산 사전 점검을 통한 절세 방법과 업무에 유용한 팁을 확인하고, ONE AI로 이뤄지는 연말정산 업무 혁신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