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야놀자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

CJ올리브네트웍스, 야놀자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왼쪽)와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 CJ ONE을 운영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는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과 서비스 제휴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인 야놀자 플랫폼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브랜드와 협업해 여가 혜택 확장에 나서고 있다.

협약식은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에서 열렸으며,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 김대성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 담당, 이철웅 야놀자 플랫폼 최고마케팅책임자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야놀자 플랫폼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업의 기술과 역량을 융합해, 멤버십 서비스 및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하며 두 기업 회원들의 혜택 강화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CJ ONE 오프라인 주요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시, 적립된 포인트만큼 야놀자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될 예정이다. 또 야놀자 플랫폼에서도 CJ ONE 포인트 사용으로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해진다.

CJ ONE의 B2B 서비스인 포인트바우처 역시 사용처에 야놀자 플랫폼이 추가된다. 이 외에도 온∙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해 두 기업의 마케팅 시너지는 물론 회원들의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야놀자 플랫폼과의 업무협약은 CJ ONE이 기존 여행 분야 제휴 카테고리를 확장,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와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야놀자 플랫폼 내 CJ ONE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회원들의 로열티 강화는 물론 CJ ONE이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을 넘어 슈퍼앱으로 도약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야놀자 플랫폼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CJ ONE이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로서 한 차원 높은 경쟁력을 갖게 됐다”면서 ”CJ ONE 운영 노하우와 기술을 기반으로 야놀자 플랫폼과 협업 모델을 창출해 두 기업의 회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야놀자 플랫폼의 제휴 서비스는 내년 1분기 오픈 예정이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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