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분기 영업이익 216억…526억 늘며 흑자전환

이마트, 2분기 영업이익 216억…526억 늘며 흑자전환
이마트는 12일 공시를 통해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7조390억 원, 영업이익 21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0억 원(-0.2%) 소폭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562억 증가하며 흑자를 달성했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지난해부터 추진한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가격혜택 등 고객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한 결과다.

이마트는 통합 매입을 통해 확보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했다.

한우, 수박, 삼겹살 등 인기 상품, 가공식품, 일상용품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했다. 최근 상반기 고객 감사제로 진행된 6월 고래잇 페스타 기간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각 33%, 18% 증가했다.

고객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점포 리뉴얼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1호점인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의 올해 2분기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해 각 104%, 82% 증가했다. 지난 6월 2호점으로 재단장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도 개점 시점부터 7월 25일까지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9%, 방문객 수 67% 증가를 기록했다.

주요 오프라인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코엑스 등 주요 점포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5억 원 증가한 5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신세계푸드는 원가개선 등을 통해 전년 동기보다 39% 신장한 135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마트는 하반기에도 가격 우위 확보를 통한 차별화 상품 확대, 신규 포맷 매장 리뉴얼 강화 등을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 온 상품·가격·공간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가격 투자 및 구조 혁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초격차 전략을 통해 성장과 수익 개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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