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아가방앤컴퍼니 ‘아가방몰·에뜨와몰’ 구축 지원

카페24 엔터프라이즈 활용…텐포켓 트렌드 맞춤 ‘선물’ 기능 구현

카페24, 아가방앤컴퍼니 ‘아가방몰·에뜨와몰’ 구축 지원

▲아가방몰 내 마련된 ‘라이브’ 코너 / 사진=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최근 아가방앤컴퍼니(대표 신상국)의 공식 D2C(Direct to Consumer) 쇼핑몰 ‘아가방몰’ 리뉴얼과 프리미엄 브랜드 ‘에뜨와(ETTOI)’의 공식 쇼핑몰 신규 구축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아가방앤컴퍼니는 기업 맞춤형 솔루션인 ‘카페24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D2C몰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각 브랜드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구현했다.

카페24는 아가방앤컴퍼니에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을 다수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아가방몰은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다. 

쇼핑몰 내 ‘라이브(LIVE)’ 코너에서는 자체 라이브 커머스로 특별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존 방송 콘텐츠를 상시 시청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체류 시간과 관심도를 높였다.

또 아가방몰과 에뜨와몰은 아이 한 명에 온 가족이 지갑을 여는 ‘텐포켓(Ten Pocket)’ 트렌드를 겨냥해 ‘선물(Gift Shop)’ 코너를 구현했다. 육아가 익숙지 않은 고객도 쉽게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아가방몰은 ▲출산 ▲백일 등 시기와 금액대, 사이즈별로, 에뜨와몰은 ▲상품 유형 ▲판매 순위별로 상품을 세심하게 분류해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더 쉽게 내릴 수 있도록 했다. 

아가방몰은 카페24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고객 관리 시스템도 고도화했다. 아가방앤컴퍼니가 보유한 ‘아가방 통합 멤버십’과 아가방몰을 단일 계정 기반 SSO(단일 인증) 방식으로 연동해 고객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통합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CRM 전략 수립과 개인화 혜택 제공이 용이해졌다.

카페24는 아가방앤컴퍼니가 최신 전자상거래와 유아의류·용품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기능을 적용하고 빠르게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