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인천환경공단에 UI/UX 플랫폼 ‘넥사크로’ 공급

투비소프트, 인천환경공단에 ‘넥사크로’ 공급
UI/UX 플랫폼 기업 투비소프트(대표 김모란희)는 인천환경공단이 추진하는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사업’의 핵심 UI/UX 플랫폼으로 자사의 대표 솔루션 ‘넥사크로’가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인천환경공단은 차세대 ERP를 통해 ▲경영분야 시스템 간 상호 연계 ▲ 사용자 친화적 화면 제공 ▲ 업무 자동화 기반의 운영 효율 제고라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투비소프트는 이번 프로젝트에 웹 표준 기반 UI/UX 개발 및 연동 모듈 웹 전환을 주도한다.

핵심 플랫폼인 넥사크로는 단일 소스 구조(OSMU)와 웹 표준 설계를 적용해 다양한 운영체제(OS)와 브라우저 환경에서 동일한 품질의 UI/UX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PC, 태블릿, 모바일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구현하고, 다양한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업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넥사크로는 로코드 개발 환경을 제공해 UI 개발 요소를 블록 단위로 구성할 수 있어 신속하고 간편한 애플리케이션 구축이 가능하다.

또 클라우드 환경과 데이터 기반 AI 서비스 확대, 외부 플랫폼 연동까지 고려한 구조적 확장성을 확보해 향후 인천환경공단의 디지털 전환 전략에 안정성과 유연성을 동시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