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국내 통신사 최초 ‘구글 AI 프로’ 상품 출시

제미나이 3, 나노 바나나 등 구글 AI 핵심 기능과 2TB 클라우드 저장공간 제공

LG유플러스, 국내 통신사 최초 ‘구글 AI 프로’ 상품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통신사 최초로 ‘구글 AI 프로’ 제휴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구글 AI 프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국내 통신사 최초로 ‘구글 AI 프로(Google AI Pro)’ 제휴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 고객은 누구나 오는 30일까지 구글 AI 프로 모바일 부가서비스 가입 시 50% 할인된 월 1만4500원에 구글의 AI 서비스 제미나이 3와 클라우드 저장공간 2TB를 이용할 수 있다.

구글 AI 프로는 ▲제미나이(Gemini) 3 ▲Nano Banana Pro(특화된 이미지 생성 모델) ▲Flow & Whisk(동영상 제작도구) ▲Deep Research(전문적인 수준의 보고서 작성 가능) ▲NotebookLM(리서치 및 학습도구) ▲2TB 클라우드 저장공간 등 구글의 핵심 AI 기능과 모델을 이용할 수 있는 월정액 상품이다.

구글 AI 프로는 부가 서비스 가입뿐만 아니라 모바일 전용 요금제로도 이용 가능하다. 너겟 요금제 중 너겟65(데이터 80GB, 월 6만5000원)와 너겟69(데이터 무제한, 월 6만900원)에 가입한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무제한 5G 요금제 고객 역시 내년 1월부터 프미리어 서비스로 구글 AI 프로를 선택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구독 서비스 ‘유독’에서는 타 통신사 고객도 구글 원을 가입할 수 있다. 유독에서는 구글 AI 프로와 22종의 라이프 혜택 구독 서비스를 월 2만9000원에 사용할 수 있다. 구글 AI 프로와 도미노피자 25% 할인 혜택을 구독할 경우는 내년 6월 30일까지 약 9000원이 할인된 1만98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 LG유플러스 통합앱 ‘U+One’에서 멤버십 혜택인 VIP콕으로 구글 AI 프로를 설정하면 매월 4000원을 추가로 할인받아 월 1만58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 LG유플러스는 신규 부가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50% 할인된 가격에 구글 AI 프로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달 30일까지 구글 AI 프로를 모바일 부가서비스로 가입한 고객은 50% 할인된 가격인 월 1만4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50% 할인은 최대 2년 간 유지되며, 가입 후 2년 경과 시 자동 해지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