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속옷 62%, 남성구매

남성들이 인터넷 쇼핑몰 여성용 속옷의 주요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경매쇼핑사이트 옥션이 최근 언더웨어 카테고리의 구매 현황을 살펴본 결과 여성용 속옷의 주요 고객의 62%가 남성으로 조사된 것.

특히 남성 구매자 중 70%이상은 여성용 속옷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되어 눈길을 끈다. 이는 평소 남의 눈을 의식해 여자친구나 아내에게 선물하지 못했던 남성들이 다양한 제품을 편하게 고를 수 있는 것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3년간의 남성들의 속옷 구매량 역시 여성들의 평균 구매량보다 1.6배 가량 높았다.

이에 대해 옥션 커뮤니케이션실 배동철 이사는 "익명성과 상품의 다양성이 보장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패션 아이템은 여성 고객이 더 많이 찾는다는 편견이 깨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는 최근의 꽃미남 열풍으로 인해 더욱 가속화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