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정치/사회
경제/금융
산업
IT
라이프
데이터 Pick
[그래프] 연도별 생활경제고통지수
윤진아
2006.02.16 00:00:00
가 +
가 -
국민이 느끼는 체감경기가 나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년이상 감소세를 보이던 소비가 증가세로 돌아섰고, 소비자 기대지수 등 각종 체감경기 지표들도 나아지고 있다.
LG경제연구원이 매년 작성, 발표하는 생활경제고통지수에 따르면 2005년 우리나라의 생활경제고통지수는 11.0(생활물가상승률 4.1%+체감실업률 6.9%)로 2004년의 11.5에 비해0.5p 하락한 것으로 나타나 우리 국민들의 경제적 고통이다소 줄어들었음을 보여주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Band
최신뉴스
일하다 다친 사람 중 13.2%, "최근 1년…
한랭질환, 고령일수록 주의 필요…60세…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나폴리 맛…
넷마블, 3분기 영업이익 655억…내년…
크래프톤, 3분기 영업이익 3244억…전…
다문화 혼인 비중 10% 넘겨…제주 최대…
퍼브매틱,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의…
한컴, 3분기 영업이익 85억…전년 대비…
일하다 다친 사람 중 13.2%, "최…
한랭질환, 고령일수록 주의 필…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나…
많이 본 뉴스
한화솔루션 이번에도 ‘적자’지만 ‘…
LG화학, 배터리로 본업 불황 돌파
한화오션, 수익성 개선 더딘 이유는?
중국행 티켓 받은 시프트업, 기회의땅…
동해안 관광벨트 핫플레이스 청간정에…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 실적 턴어라운…
몽키숄더, 성수동에서 'UBC 2024' 제…
방경만 대표 체제 KT&G, 국내외서 순…
메종 키츠네, 트와이스 나연·아이스매…
메가스터디교육, NE능률·바탕모의고…
일하다 다친 사람 중 13.2%, "최…
한랭질환, 고령일수록 주의 필…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나…
넷마블, 3분기 영업이익 655억…
크래프톤, 3분기 영업이익 324…
다문화 혼인 비중 10% 넘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