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정치/사회
경제/금융
산업
IT
라이프
[그래프] 연도별 생활경제고통지수
윤진아
2006.02.16 00:00:00
가 +
가 -
국민이 느끼는 체감경기가 나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년이상 감소세를 보이던 소비가 증가세로 돌아섰고, 소비자 기대지수 등 각종 체감경기 지표들도 나아지고 있다.
LG경제연구원이 매년 작성, 발표하는 생활경제고통지수에 따르면 2005년 우리나라의 생활경제고통지수는 11.0(생활물가상승률 4.1%+체감실업률 6.9%)로 2004년의 11.5에 비해0.5p 하락한 것으로 나타나 우리 국민들의 경제적 고통이다소 줄어들었음을 보여주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Band
최신뉴스
넥슨, 1분기 영업이익 2605억…전년 대…
메가존클라우드, 1분기 당기순이익 달…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 가족과 생태숲…
데이터스트림즈, 감염병 빅데이터 플랫…
NH투자증권, 유튜브 캠페인 통해 소아…
산업은행, KDB 따뜻한 동행 73호 후원…
교보증권, 취약계층 어르신 위해 '따뜻…
실크 뷰티 브랜드 오드실크, 브랜드 위…
넥슨, 1분기 영업이익 2605억…
메가존클라우드, 1분기 당기순…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 가족과…
많이 본 뉴스
휠라홀딩스, 본업 악화에 2년째 재고자…
"쿠키런이 살렸다" 2년만에 적자 탈출한…
크래프톤, 신작 띄워야 산다…대대적…
우리은행, 비대면 고객 확대 가속…30…
유한양행, 전문의약품 둔화…후속 신약…
쿠쿠홈시스, B2B 확장으로 매출 급상승…
KT&G, 1분기 매출·영업이익 모두…
풀무원식품,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
CJ제일제당, 조계종과 손잡고 사찰식…
KB금융, 금융 용어 쉬운 말로 풀어낸…
넥슨, 1분기 영업이익 2605억…
메가존클라우드, 1분기 당기순…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 가족과…
데이터스트림즈, 감염병 빅데이…
NH투자증권, 유튜브 캠페인 통…
산업은행, KDB 따뜻한 동행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