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행장 이화언) 기업경영컨설팅센터와 국내 3대 인터넷통신 훈련서비스 기관인 한화S&C(대표이사 박석희)는 최근 기업들의 최대 현안 경영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인력자원개발(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부문에서 대구.경북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5월 10일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대구은행 기업경영컨설팅센터와 한화S&C의 업무 제휴를 계기로 지역 기업들은 인적자원개발에 관한 사전 컨설팅서비스 및 경영,기술,생산 분야에서 다양한 교육컨텐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게 될 전망이다.
한편 한화S&C는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주로 인터넷을 활용한 교육컨텐츠 개발 및 서비스 제공, 교육시스템 구축 등 e-HRD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동부지정 인터넷 통신훈련기관으로서 「한화위러닝 (www.welearning.co.kr)」을 통해 기업 인적자원개발에 필요한 리더십, 변화관리, 비즈니스 스킬, 직무분야, 기술분야 등에 대한 150여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05년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주한 중소기업 생산직 근로자를 위한 이러닝(e-learning) 컨텐츠 개발 및 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되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산업기반기술 분야, 관리 분야, 경영일반 분야와 관련한 57개 과정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구.경북 소재 기업들은 대구은행 기업경영컨설팅센터를 통해 '한화위러닝'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인적자원개발과 관련한 사전상담.컨설팅 서비스는 물론 관련 자료나 책자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