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세탁물 분쟁 예방에 관한 의견

경기도소비자보호정보센터(www.goodconsumer.net)가 2006년3월21일부터 6월30일까지 세탁소 이용소비자(946명) 및 세탁업자(99명)를 대상으로 <세탁 서비스 이용실태>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세탁요금에 대해 소비자와 사업자의 의견이 엇갈렸다.
소비자의 대부분(72.2%)이 '비싸다'고 답한 반면, 사업자의 경우 '조금 싸다(42.4%)', '너무 싸다(46.5%)', '적정하다(6.1%)'의 순으로 답했다.

한편, "세탁 분쟁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경우 34.6%가 '인수증 의무화'를 강조했고, ▲보험가입 의무화 33.3% ▲자격증제도 도입 28.6% ▲ 요금인상 1.4%의 의견을 제시했다. 반면 사업자의 경우 '자격증제도 도입(53.5%)'을 가장 많이 꼽았으며, 이어 △요금인상 29.3% △인수증 의무화 7.1% △무응답 7.1% 순으로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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